마 아타 호쉐브(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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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생각을 말해봐
유대 선생들은 항상 "마 아타 호쉐브(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라는 질문을 늘상 대화와 교육시간에 한다고합니다.
2000년간 지속된 아버지에의한 교육?
유대인 세계인구의 0.3%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65%
노벨 의학상 수상자 23%
미국 하버드법대 교수중 50%가 유대인...
유대인의 교육에는 4가지 특징이 있다고합니다
첫번째 교육의 기둥이 아버지이다.
아버지는 새벽기도, 식사기도 등을 통하여 자녀와 하나가되는 법칙을 가진다. 유대인의 식탁은 교육위 장소다.
두번째 유대인 자녀교육의 특징은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는 것에 있다.
안식일을 통한 감사와 축제를 보내며 온 가족이 음식을 나누는 시간을 갖으며 하나님을 기억한다. 이들은 성경 암송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세번째 창의적인 교육을 중시여긴다.
유대 선생들은 항상 "마 아타 호쉐브(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라는 질문을 늘상 대화와 교육시간에 한다고합니다. 개인의 창조성을 중시하기때문이다.
네번째 이들은 지식의 보고인 책과 교실을 중요시한다.
주후 70년 예루살렘이 함랑당한후에도 랍비는 티투스 장군을 찾아가 학교를 하나만 세우게해달라고 간청하여 수락을 받았다. 책의 중요성을 일깨우기위해 책에 꿀을 발라 내밀었다고한다.
교육에 몸담고 있으며 하나님을 인정하는 한남인의 교육은 그 정체성을 유대인 교육에서 암시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적어보앗읍니다. 유대인에게 배워야할 교육은 경쟁이 아닌 경외함을 아버지의 넉넉한 관심과 정서의 풍부함속에서 교육을 재건축해나가는 것이다.(샬롬 이스라엘 소식지에서)